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충일 욱일기 건 아파트 한국인 입주민 도대체 그 이유는?

by 도시자연인 2024. 6. 7.

 

 

일본에서도 아니고 한국에서, 그리고 현충일에 욱일기를 건 사람이 외국인도 아니고 한국인 이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도대체 왜 그랬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부산아파트-욱일기
부산아파트(출처:mbc)

 

 

욱일기 관련 뉴스 보기

 

 

 

1.현충일 의미

 

현충일은 대한민국에서 매년 6 6일에 지내는 국가 기념일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분들의 숭고한 희생과 충성을 기리고 그들의 넋을 기리는 뜻 깊은 날입니다.

 

2.욱일기 를 건 곳

 

부산 남천동입니다. 많이 들어보신 것 같죠? 맞습니다. 최민식의 영화 대사 중 니 서장 남천동 살제? 바로 그곳입니다.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 위치한 주상복합 아파트인 '남천엑슬루타워'라고 합니다.

 

3.누가 걸었을까요?

 

일본인 아니고 한국인 입니다. 저 기사 내용을 보면 도대체 뭔 생각인지 모르겠습니다.

이 사람이 제헌절, 광복절에도 걸 예정이라고 합니다.하지만 딱히 제제할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4.욱일기를 건 이유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였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자신이 살고 있는 고층 건물 지하에 매설된 우수관로에 생활 오수가 섞여 들어 가고 있다는 게 주장의 핵심이다. 이때문에 생활오수가 용호만으로 흘러가고 있지만, 구는 사유지라는 이유로 손을 놓고 있어 부당함을 알리기 위해 욱일기를 걸었다고 합니다.

 

이해는 가지만 그렇다고 욱일기를 건다는 게 쉽게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5.처벌 가능한가?

 

경찰 관계자는 “(욱일기를 내건 것에 대해) 옥외 광고법 위반 여부 등을 검토하고 있지만 규제를 하려고 해도 적용할 수 있는 마땅한 법률이 사실상 없어 보인다고 합니다.

 

장위안이 황제복을 입고 경복궁을 갈 예정이라고 해서 황당 했었는데, 규제할 방법이 마땅치 않네요. 관련 글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장위안 혐한 발언 일정 취소에 사과 댓글에 한국인들 역사공부해야

김호중, 강형욱 그리고 이번엔 외국인 장위안 이들의 공통점은? 양파 같이 새로운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이죠. 장위안은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은데 뒤통수를 쳤네요. 한국을 아직도

mm.luckyblue.pe.kr

6.욱일기란

 

옛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입니다. 2차 대전 패전 뒤 일본 해상자위대는 욱일기를 그대로 자위함기로 쓰고 있습니다.

 

 

 

사회가 많이 아픈가 봅니다. 사리분별도 못하고 이런 식으로 같은 국민을 분노하게 만들어야 하는지 정말 모를일 입니다.

 

 

밀양 사건 실화 영화 한공주 천우희 스토리

열 일곱, 누구보다 평범한 소녀 한공주. 음악을 좋아하지만 더 이상 노래할 수 없고 친구가 있지만 고향을 떠날 수 밖에 없었다는 영화 소개가 인상적 입니다. 또 ‘전 잘못한 게 없는데…’ 이

mm.luckyblue.pe.kr

 

 

밀양 여중생 사건 가해자 백종원 방문했던 식당 맛집 운영?직원?

죄 짓고 살면 안됩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남의 청춘을 짓밟은 자가 딸과 행복한 생활을 공유하다가 그게 유튜버에게 딱 걸려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자기 딸만

mm.luckyblue.pe.kr

 

반응형